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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

킹덤컴2 1.3 패치노트 번역 / KCD2 1.3 Patch Note

by Karibi 2025. 5. 17.

 

20205.05.17 패치노트에 대한 번역입니다.

 


Patch 1.3

새로운 패치가 도착했습니다!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퀘스트, 전투, 성능 등 여러 가지가 수정 및 개선되었으며, 흥미진진한 경마가 추가되었습니다.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을 읽어보세요.


New

경마
- 경마를 소개합니다! 트로스키 지역의 유목민 캠프로 오셔서 크로스컨트리 경주와 기마 양궁 대회에서 실력을 증명해 보세요.


Features

연금술

- 건조대를 더 추가했습니다.
- 코덱스의 물약 개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글리치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.
- 검은 가루 용기 모델을 수정했습니다.
- 특수 재료 모델을 수정했습니다.
- 카메라를 수정했습니다.

동물

- 반딧불이와 나비의 움직임을 수정했습니다.
- 소의 움직임이 개선되었습니다.

밸런스 조정- 쿠텐버그 지역의 난이도를 조금 더 어렵게 만들기 위해 적의 난이도를 재조정했습니다.
- 다양한 관심 지점에서 도적의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.
- 상점과 위치에서 획득할 수 없던 일부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.
- 술 취함 효과의 스탯 영향을 조정했습니다.
- 말굽 가격을 재조정했습니다.
- 파멸의 독약의 둔화 효과를 제거했습니다.
- 활을 재조정했습니다.
- 이제 마을에 술 취한 사람이 더 적을 것입니다.
- 와인의 잘못된 알코올 양을 수정했습니다.
- 일반적으로 알코올의 밸런스를 약간 조정했습니다.
- 의류, 갑옷, 신발 등 상점의 상품 다양성을 개선했습니다.
- 쿠텐버그 지역의 대장장이와 대장장이의 상품 다양성을 개선했습니다.
- 쿠텐버그의 상점 가격이 상승했습니다.
- 상인 강도 난이도를 높였습니다.
- 생고기의 부패 시간을 재조정했습니다.
- 지기스문트 진영의 상점 재고를 재조정했습니다.


이발사

- 이발사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'좋은 목욕' 퀘스트를 이미 완료한 플레이 라인에서 1.2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처음으로 게임을 로드할 때 이발사 한 명이 게임에서 완전히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
캐러밴

- 도로에서 대화 중 마차가 NPC를 지나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전투

- 현재 상태나 장소에서 재장전할 수 없음을 플레이어에게 알리지 않던 UI 요소를 수정했습니다.
- 서로 다른 화면 비율에서 석궁을 조준할 때 줌 레벨이 일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콤보 수행 중 전투 상대가 항복을 요청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전투 훈련
- 음주 정전으로 인한 소프트 록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최종 결투에 참가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악마의 소굴에서 훈련 경기장의 충돌을 개선했습니다.
- 톰캣과의 전투 튜토리얼에서 반응이 개선되었습니다.

컨트롤
- 이제 플레이어가 천장이 너무 낮아 일어서기 어려운 지역에 있을 경우, 웅크린 상태에서 근접 무기를 뽑을 수 없습니다.
- 하드코어 모드에서 길을 묻고 지도가 열리기 전에 인터랙터를 활성화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여성의 시체를 옮길 때 컨트롤러 진동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범죄
- 다른 사람의 침대에서 잠을 자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 경고하는 튜토리얼을 추가했습니다.
- 머트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범죄로 간주되도록 조정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길에서 만나 싸운 쿠만은 더 이상 항복하지 않습니다.
- 필로리에서 깨진 자물쇠를 발견했을 때 경비병이 플레이어의 위치를 알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암탉을 죽이면 가끔 플레이어에게 귀속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쿠텐버그에서 고착된 침입 경고 아이콘을 수정했습니다.
- 수흐돌 선술집의 침입 지역을 수정했습니다.
- 범죄 아이콘 표시를 개선했습니다.
- 쿠텐버그에서 NPC의 범죄 반응을 개선했습니다.
- 경비병의 수면 동작을 개선했습니다.
- 쿠텐버그의 상점 경비원의 능력치를 재조정했습니다.
- 다른 사람의 침대에서 잠을 잘 때 NPC 반응의 민감도를 줄였습니다.

일상 생활
- 오파토비츠의 사냥꾼 오두막에 있는 아이템에 소유권을 추가했습니다.
- 선술집의 지하실 구역에서 영업 시간 동안 침입이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판매자가 근무를 마치고 선술집으로 이동할 때 간혹 문을 잠그지 않은 채로 두었다가 열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이제 경비병이 가만히 서 있을 때 석궁을 뽑을 수 있습니다.
- 여관 주인 웨이크맨이 근무 시간 동안 침입 구역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.
- 사냥꾼과 게임키퍼의 RPG 스탯을 수정했습니다.
- 트로스코비츠에 다쳤을 때 누워서 치료할 수 있는 NPC를 추가했습니다.
- 랜턴을 들고 있는 취한 NPC의 이상한 애니메이션/제스처를 수정했습니다.
- 쿠텐버그 주변 가마솥의 내용물이 가마솥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사회 계층에 더 잘 맞도록 조정했습니다.

주사위
- 악마의 소굴, 미스코비츠, 슈흐돌의 선술집과 쿠텐버그의 황제 찰스 선술집에 주사위 플레이어를 추가했습니다.

환경
- 수흐돌성에서 난간 충돌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황제 찰스 여관의 LOD 거리를 개선했습니다.
- 그룬트 주변에서 전투를 재미없게 만드는 다양한 충돌과 위치를 개선했습니다,
- 쿠텐버그, 옛 쿠트나, 오파토비츠, 지기스문트 캠프, 수흐돌, 브르클리츠에서 전투를 방해하는 충돌 및 위치를 개선했습니다.
- 쿠텐버그의 총기 제작자 상점 내부에서 자리 표시자 수리 키트를 제거했습니다.
- 슈흐돌의 대장간 문 잠금 장치를 추가했습니다.
- 말레쇼프의 호수와 강에서의 충돌을 개선했습니다.
- 타호프 대장간에서 플레이어 방의 문 인터랙터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트로스키 성 내부의 비를 수정했습니다.
- 악마의 소굴의 모루 높이를 개선했습니다.

장비 유지 관리
- 이제 목욕탕 주인과 수리공이 플레이어가 낙인찍혔을 때 제대로 반응합니다.

빠른 여행
- 말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는 속도가 도보 이보다 느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가끔 발견되지 않은 빠른 이동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
하드코어 모드
- 퍽 화면에서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 번역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승마
- 여물통에 접근할 때 말이 경련을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트로스키 지역에서 말 자력이 허용되지 않는 다양한 경로를 수정했습니다.
- 속도 제한이 있는 장소의 말 동작을 수정했습니다.
- 말 타기 중 시야를 개선했습니다.
- 비라니, 미스코비츠, 라보르쉬에서 말 속도 제한을 제거했습니다.

말 거래
- 말 구매 대화 상자에서 아이템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저장/로드 후 플레이어의 말 소유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쿠텐버그 지역에서 트로스키 지역으로 이동할 때, 세민에서 구매한 말이 계속 세민으로 돌아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자물쇠 따기
- 컨트롤러 사용 시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.

음악
- 쿠텐버그 교회와 묘지 주변의 음악 선곡을 개선했습니다.

Mutt
- 머트를 계속 부르면  이상하게 움직이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인벤토리의 조력자 항목에 표시되는 머트의 복종 능력치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머트가 토끼를 물어오는 애니메이션을 다듬었습니다.
- 머트가 가끔 플레이어를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랜덤 이벤트
- 다양한 랜덤 이벤트에 등장하는 NPC의 말이 가끔 기수 없이 길 한가운데에 가만히 서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무작위 이벤트에서 축하하는 아버지와 함께 술을 마신 후 플레이어가 바닥에서 깨어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수수께끼 보리와 대화할 때 적절한 텍스트 없이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무작위 이벤트 캠프에서 사격 대회에서 동점을 기록해도 해당 플레이어가 승리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
읽기
- 깜박이는 텍스트 수정.

평판
- 이제 헨리를 잘 아는 NPC가 헨리를 만나러 왔을 때 이름을 제대로 불러줍니다.

방 임대
- 쿠텐버그의 교수형 집행장 내 임대 방에서 문이 잠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말레소프에 있는 임대 방의 문이 잠겨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옛 쿠트나에 있는 임대 방의 부서진 침입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젤레요프 여관의 잠금 해제된 객실을 수정했습니다.

스킬 트레이너
-  스킬 선생 아이콘이 죽은 NPC를 가리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  더 이상 가르칠 것이 없는 상황에서 스킬 트레이너 아이콘을 제거했습니다.

기술 및 퍽
- 최신 패치에서 플레이 라인을 로드할 때, 잘못된 관심 지점 마커가 지도 필터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새 게임을 시작할 때 '탐험가' 특전이 활성화 상태로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'다이하드' 특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의도보다 짧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- 이제 '헤드 스타트' 특전의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- '샌드맨' 특전의 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.

UI
- 인벤토리를 열 때 짧은 페이더를 추가하여 게임 월드에서 더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기타
- 통계 목적에 맞게 꿀과 달걀의 분류를 수정했습니다.
- 트로스코비츠 여관 주인 베티와의 대화 로직을 수정했습니다.
- 플레이어가 파낸 구멍은 이제 레벨 전환 후에도 파낸 상태로 유지됩니다.
- 브라반트 지식 대화의 구조와 논리를 개선했습니다.
- 말을 탄 캐릭터의 옷의 물리를 개선했습니다.
- 일부 판금 다리 갑옷 아래에 신발을 착용할 수 있던 일관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일부 병사가 사망 시 헝겊 인형으로 제대로 전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유대인 구역의 잡화점 판매자의 음성이 일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플랫폼별
- PS5 - '저장 후 종료' 옵션을 사용하여 게임을 종료하면 게임이 무기한 정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Xbox - 볼륨을 0으로 설정한 상태에서도 오디오가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Xbox - 'Plaion 도움말 웹사이트'가 열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- Xbox - 골든 에디션 소유 시 간혹 저장 파일이 유효하지 않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 


Quests

(길어서 접어두었습니다.)

더보기

A Good Scrub 

  • 킹피셔 목욕탕 아이콘이 나침반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하드코어 모드 플레이 중 의식이 없는 취객에게 길을 물어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파티 컷신에서 경비원이 옷을 입지 않은 채로 찾아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Ars Dimicatoria

  • 선술집에서 멘하르트와 아르네와 대화할 때 적절한 텍스트 없이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르네와의 결투를 건너뛰면 목표가 무기한 활성화 상태로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맹세를 하면 애니메이션이 깨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가 독을 사용했을 때 발생하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진행 중 독일군에게 범죄를 저지르면 퀘스트 동작이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르네와의 결투에서 패배하면 인벤토리 사용 옵션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Attila

  • '악마와의 춤' 퀘스트를 이전에 완료한 경우, 말이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가 범죄를 일으켰는데도 계속 진행하면 나쁜 범죄 반응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Back in the Saddle 

  • 헤르텔이 플레이어가 바로 앞에서 감옥 문을 열어도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캥커 매복과의 퀘스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마렉의 사격 능력을 재조정했습니다.

Battle of the Frogs and Mice

  • 목초지에서 전투 중 NPC가 서로를 죽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Bellatores 

  • 다양한 음성 대사의 볼륨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쿠만인들이 점심 시간에 매복했을 때 모두 헬멧 없이 전투에 나가지 않도록 식사 시간을 줄이고 혼자 식사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.
  • 매복 장소에 도착하면 얀 포시의 말이 약간 앞으로 순간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미로슬라브의 묶인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.

Besieged

  • 슈흐돌 공성전 중 도브로쉬와 울프람이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Civitas Pragensis

  • 컷신 중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범죄에 대한 말의 반응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전 퀘스트에서 플레이어의 출혈을 제거했습니다.

Dancing with the Devil

  • 말레쇼프 병사들이 깨어난 후 무기 없이 싸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다른 퀘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지식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환경 개선 - 불타는 말레쇼프 마을의 장벽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말레쇼프 요새의 환경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폰 베르고프와의 대화 중 조명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세이브 로딩 후 마른 악마와의 결투 동작을 개선했습니다.

Divine Messenger

  • 고드윈이 이전에 빌린 여관에 있는 헨리의 상자에서 아이템을 약탈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대화 중 NPC가 고드윈을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감옥 시퀀스 도중 문이 열려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헨리는 이제 감옥 장면에서 방어구의 일부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나타납니다.

Dragon's Lair

  • 연금술사 대결 컷신에서 플레이어가 슬래바가 잠든 상태에서 시작하면 슬래바가 알몸이 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지기스문트의 병사에게 항복한 후 범죄 해결이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
Easy Riders

  • 바위 미로의 목표물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갈대 사이를 끝까지 달렸을 때 조약돌 던지기를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
Enough!

  • 퀘스트 도중 마을 침입이 해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Exodus

  • 특정 구간에서 저장 가능/불가능 시점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이후에도 특정 NPC들이 폐쇄 구역에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적이 돌 던지기에 반응해 지역을 벗어나며 플레이어가 진행 불가 상태(소프트 락)에 빠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비병이 퀘스트 종료 후 폐쇄 구역에 도달하고 그곳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알코올에 취해 의식을 잃은 후 폐쇄 구역 안에서 깨어나 빠져나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컷신에서 공중에 떠 있는 프레첼을 제거했습니다.

Feast for the Poor

  • 퀘스트 실패 이후에도 특정 행동이 계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Fight Dirty 

  • 퀘스트 일지 내 내용 불일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For Victory! 

  • 대장과의 결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연회가 늦게 시작될 경우 마녜타가 성 주방으로 순간이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구역을 벗어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For Whom the Bell Tolls

  • 니코데무스와 주사위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보관함에 그로셴(화폐)을 추가했습니다.
  • 트로스키 지역의 무단침입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.

Forbidden Fruit 

  • 시간 건너뛰기 후 이그나티우스가 퀘스트 구역을 떠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Fortuna

  • 전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콘솔에서 QTE 컷신 중 저장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Frogs 

  • 마이폴(장대) 오르기 애니메이션에 효과음을 추가했습니다.
  • 올브람과 대화 중 표시되는 프롬프트에 텍스트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두 마을 모두에 해를 끼친 것이 목격된 경우의 대사를 개선했습니다.

Handsome Charlie 

  • 대회 시작 시 NPC들이 서로 공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지역 마커 밖에서 찰리와 대화하면 이상한 행동을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High Toll 

  • 병사 대장과의 대화 중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던 프롬프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병사 대장을 캠프 밖으로 유인해 퀘스트 목표를 달성하지 않고 싸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병사 대장이 캠프에서 멀리 떨어져 돌아다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Hunger and Despair 

  • 캐서린과의 로맨스 선택지가 잘못된 조건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배경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.
  • 일부 상자에서 음식 아이템을 제거했습니다.

Hunting the Werewolf 

  • 보상을 받았다고 들었음에도 실제로는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Ill Repute 

  • 'Ill Repute'와 'Last Will' 퀘스트에서의 결투가 동시에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. 동일한 결투 장소를 공유할 경우 비논리적인 행동이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
In Vino Veritas 

  • 특정 대사에서 음성과 자막이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시음 장면에서 술잔의 정렬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'지푸라기 모자 아래(Under the Straw Hat)' 활동의 점수 계산 시스템을 재조정했습니다.

Into the Underworld 

  • 사무엘의 덫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메리와 대화 중 표시되는 프롬프트에 텍스트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무엘과 리히텐슈타인과의 매복 및 대화 중 경비병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염소가죽의 강도 이벤트에서 전투 및 대화가 무한 반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완료 후에도 일부 목표가 계속 활성화된 채로 남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이후 컷신에서 음성이 누락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완료 후 지슈카와의 대화에서 잘못된 선택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제거했습니다.

Invaders

  • 플레이어가 범죄 행위를 통해 퀘스트 NPC들을 주점 지역 밖으로 유인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전반에 걸쳐 음악을 개선했습니다.

Judgment Day 

  • 헨리의 검이 인벤토리에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재단장한 롱소드 버전을 라드직에게 주면, 그가 낮은 공격력을 가진 버전으로 돌려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'굶주림과 절망' 퀘스트 이후에도 헨리가 동일한 허기 수치를 유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무엘이 무기를 들고 있지 않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일부 엔딩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배경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.
  • 컷신 중 헨리의 부모 옷이 이상하게 깜빡이는 현상을 줄였습니다.

Kuttenberg Tournament (쿠텐베르크 토너먼트)

  • 토너먼트 종료 시 보상 수령 관련 목표가 적절히 종료되도록 조정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종료 후 관중들이 귀가하는 타이밍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범죄로 인해 마지막 토너먼트를 실패했을 경우, 다시 등록할 때 마스터가 대여 장비를 회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기장 안에서 저장한 세이브 파일을 불러올 경우 전투가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관중들이 토너먼트 전투에 비논리적인 반응(놀라거나 겁먹는 등)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라운드 사이에 전투자가 중상을 입은 채 남아 이상한 행동을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기장에 들어간 직후 저장한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면 상대 선수가 호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등록 시 마스터가 장비를 다시 회수하지 않고 진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지역을 벗어나면 토너먼트가 영원히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종료 후 쿠멜의 행동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망한 마스터에게 ‘새 활동’ 표시가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사이에 범죄를 저지를 경우 토너먼트가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도중 전투자들끼리 서로 기절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‘스틸 스타니슬라프’라는 전투자가 참가하려 할 때 토너먼트가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토너먼트에서 범죄로 퀘스트를 실패한 뒤 시간을 건너뛰면 발생하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비병에게 쫓긴 채 토너먼트에 도착할 경우 이상한 행동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활동 퀘스트가 진행 중일 때 지역을 이동하면, 트로스키 지역에서 돌아올 때가 아니라 쿠텐베르크 지역을 떠날 때 퀘스트가 실패하도록 변경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종료 시 여러 목표 업데이트를 개선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를 놓쳤을 때 퀘스트 일지를 개선했습니다.
  • 마스터의 머리 위 ‘새 퀘스트’ 아이콘을 보다 적절한 ‘새 활동’ 아이콘으로 교체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중 시간 건너뛰기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전투 직전에만 방해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토너먼트 종료 후 참가자들이 경기장에 머물지 않도록 했습니다.

Justice 

  • 퀘스트가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간헐적으로 수정했습니다.
  • 초기 대화를 거치지 않고 퀘스트를 완료한 경우 완료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Laboratores 

  • 난투 도중 플레이어가 안전 지점에 도달할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.

Lackey 

  • 부상당한 보스타텍이 대화 중 헨리를 쳐다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보스타텍이 혼자 집으로 돌아간 경우 특정 상황에서 대화가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NPC 인식 개선: 도난 물품에 대한 반응이 보다 현실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보스타텍의 캠프에 있는 활을 집었을 때 이제 도난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.

Last Rites

  • 고드윈이 이미 일부 평판 항목을 잠금 해제한 상태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스페인어 로컬라이징에서 마지막 컷신 음성 대사의 언어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적이 사다리 근처에서 죽었을 때 사다리 밀기 쿨타임이 발생하던 문제를 제거했습니다.

Like Old Time

  • 병사들이 도망치는 중 플레이어에게 공격받았을 때 이상한 행동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Mark of the Brotherhood 

  • 고물상에서 땅을 파지 않고 짐람을 때려 눕힌 뒤 부러진 검을 멘하르트에게 전달하면 발생하던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Materia Prima 

  • 수레에 자루를 실을 수 있는 상호작용 지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.
  • 잠입 구간의 여러 부분을 조정했습니다.

Melee at the Mill 

  • 주먹싸움 도중 헨젤을 공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Mice 

  • 플레이어가 올브람의 황소를 때렸을 때 부자연스러운 반응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Miri Fajta

  • 경주 코스에 표지판을 추가했습니다.
  • 주먹싸움 내기에 진 뒤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올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마 시작 시 플레이어의 시점이 항상 전방을 향하도록 카메라 설정을 수정했습니다.

Necessary Evil 

  • 고문 이후 컷신에서 헨리와 케이폰이 공중에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고문 중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포로가 죽는 장면에서 애니메이션이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Opus Magnum 

  • 'Wedding Crashers' 퀘스트의 결혼식이 시작되면 드레스 획득 목표가 제대로 종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흑색 화약 실험 컷신의 조명과 입자 효과를 개선했습니다.

Oratores 

  • 로사 아가씨를 일으켜 세우는 애니메이션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추격전 중 말의 속도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루스하르트 궁전의 그림자 가시성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보물을 여는 열쇠가 저장 불러오기 후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 시작 시 배경 음악 선택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제한 구역 내에서는 말의 인벤토리에 접근할 수 없도록 제한했습니다.

Popinjay Shoot 

  • 대회 중 여러 관중이 겹쳐서 서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대회 시작 전에 범죄를 저지를 경우 경비병이 개입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쿠텐베르크에서 열리는 사격대회에서 상대방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블라크가 이미 죽었을 경우에도 퀘스트가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Post Scriptum 

  • 마르콜트의 산적들 이름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후 므슬리보르가 즉시 깨어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Primum Nil Nocere 

  • 피터를 진단할 때 대사 카메라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Ransom 

  • 특정 대사에서 선택지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‘Skeleton in the Closet’ 퀘스트를 완료한 경우, ‘Ransom’ 퀘스트에서 짐부르크 형제를 지원군으로 부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Reckoning 

  • 혼자 떠나는 엔딩 컷신에서 헨리의 말 탄 위치가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무엘과의 대화 중 시각적 글리치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프라하 병사복의 이름이 자리 표시 문자열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움직이지 않고 비논리적인 위치에 있던 병사를 수정했습니다.

Rosa's Book 

  • 특정 시간대의 자연광 아래에서 로사의 의상이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범죄를 저질렀을 때 로사의 반응을 개선했습니다.

Skeleton in the Closet

  • 모든 적을 처치했음에도 전투 UI와 음악이 계속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So It Begins…

  • 플레이어가 명령을 내릴 때 부대원들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수흐돌 공성전 중 사무엘과 쿠비옌카의 행동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수흐돌 첫 전투 이후 지슈카, 플레이어, 케이폰의 삼자 대화 중 케이폰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고드윈과의 장거리 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야노쉬와의 장거리 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경비병과의 장거리 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가짜 경비병과의 장거리 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프레츨 대장을 기절시킬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수면 중인 경비병을 총기로 깨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공성 중 야간 공격에서 문이 잠기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공성 중 '기진맥진' 버프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공성 중 야간 공격에서 경비병의 행동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시작 시점의 자동 저장 데이터를 불러올 경우 NPC가 잘못된 행동을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컷신에서 NPC들이 나체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야간 순찰 중 범죄 시스템이 비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말 인벤토리에 음식을 저장해 보관하는 것을 막았습니다.

Speak of the Devil 

  • 지슈카의 매복 승리 연설이 시체 반응으로 인해 끊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매복 이후 인식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Spoils of War 

  • 푸타와 대화 중 텍스트가 없는 프롬프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Striped Tonies

  • 안톤과 프란치와의 상호작용이 대화 없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프란치와의 대화가 전혀 다른 내용으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aking French Leave 

  • 초기 말 타기 시퀀스에서 플레이어가 말에서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말레쇼프 병사들의 음성 대사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비바크과의 다자간 대화 중 음악 재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말레쇼프 요새의 불필요한 주사위 테이블 아이콘을 제거했습니다.
  • 케이폰과 브라반트가 마구간으로 향할 때의 행동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말레쇼프 요새의 자고 있는 민간인 행동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말레쇼프 비밀 통로의 낭떠러지 지형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케이폰의 상자에서 무기를 제거하고, 보관 아이템 구성을 개선했습니다.

Teeth in a Bag 

  • 이 퀘스트 진행 중 골리앗과의 주먹싸움이 비활성화되어 행동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.

The Feast 

  • 이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가 마른 데빌과의 전투 훈련 II를 시작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후 아군 캐릭터들이 타격 반응을 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전투 중 사운드를 개선했습니다.

The Fifth Commandment 

  • 캐서린과 만델리나의 운명에 대해 대화한 후 보상을 추가했습니다.
  • 시체 안치소 상자의 내용물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시체를 조사하는 도중 배경에 NPC들이 비논리적인 위치에 서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선술집 싸움 중 열린 문이 퀘스트 결말에 영향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여관 주인 몰이 죽어서 퀘스트가 실패한 경우, 퀘스트 일지가 잘못 갱신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메인 퀘스트 '사자의 소굴(The Lion's Den)'로 진행 시, 퀘스트가 실패한 후에도 일지가 잘못 갱신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프로코프 신부와의 대화가 막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그롤레 가족의 집에서 잘못된 침입 판정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컷신에서 일부 캐릭터가 나체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개입하지 않았을 때 캐서린이 만델리나를 죽인 후 이어지는 대사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프로코프 신부가 죽었을 때 퀘스트가 실패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펜싱 교사로 위장하여 그롤레 집에 침투할 경우 침입 판정이 너무 빨리 해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병든 아버지의 인벤토리에서 무기를 제거했습니다.

The Finger of God 

  • 클라라의 오두막 문을 자물쇠 따기로 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Heirloom 

  • 인질 상황을 특정 방식으로 해결하고 즉시 오두막 지역을 떠나면 퀘스트가 비논리적으로 실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퀘스트를 특정 방식으로 완료했을 때 퀘스트 의뢰인이 범죄자 취급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한카가 항복한 후 떠났을 때 후속 목표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Hermit 

  • 시간 제한이 있는 대화 선택지가 반복해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Italian Job 

  • 모든 경비병을 처치한 후에도 케이폰과 브라반트가 우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영주들을 풀어준 후 플레이어가 여러 NPC들과 대화를 시도할 수 있으나 아무 대사도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지하 구간 진행 중 관련 없는 NPC와의 대화가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탈리아 궁전 주방에서 헨리 등급의 포션을 제거했습니다.

The Jaunt 

  • 대사에 문자열 ID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나뭇결 무늬 보상 방패의 텍스처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밤에 세민에 도착했을 때 NPC가 멈춰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벤차를 찾는 목표가 대화 도중 실패 처리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.
  • 세민에서 범죄를 저질렀을 경우, 세민과 날리 캐릭터가 아폴로니아에서 헨리를 갑자기 체포하지 않도록 했습니다.
  • 벤차를 찾는 도중 캠프 근처에 갑자기 등장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.

The King's Gambit 

  • 마요르도모가 프란타의 부재에 대해 반복적으로 설명을 요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마굿간 창고에 너무 일찍 접근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라보르쉬 마굿간 주인의 기술 판정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.

The Magic Arrow 

  • 레넥의 개들에 대한 정당방위가 범죄로 처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Mouth of Hell 

  • 광산 플레이 중 범죄 아이콘이 적절히 반응하도록 추가했습니다.
  • 전투에서 부당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나무 기둥의 충돌 판정을 조정했습니다.
  • 마지막 대화 전에 트로스키 지역을 다녀오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타라스의 행동이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마을 주민의 시체를 약탈할 경우 타라스가 잘못된 반응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Peasant Revolt 

  • 특정 조건에서 블라스타를 죽여도 퀘스트가 실패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오래된 세이브 파일을 불러올 때 늑대가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쿠비옌카가 이미 조사 중인 상황에서도 반란 농민 이야기를 반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Reliquary 

  • 플레이어와 말 사이에서 검을 옮기며 제작 숙련도(Craftsmanship EXP)를 반복적으로 올릴 수 있는 악용을 수정했습니다.

The Spark 

  • 경비병과의 대화 중 지나치게 긴 정지 구간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광산 속 걸레 아이템은 퀘스트 시작 이후에만 등장하도록 수정했습니다.

The Stalker 

  • 저장 파일을 불러온 후 차칸이 전투 상태에 고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차칸의 시체에 NPC들이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Storm 

  • 이스트반과 만나는 컷신에서 잘못된 장면 전환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트로스키 서기를 오픈월드에서 죽였더라도 퀘스트가 시작되도록 변경했습니다.
  • 드물게 쿠텐베르크 지역으로 로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은신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몇몇 병사들을 제거했습니다.
  • 아폴로니아 지역의 오디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Sword and the Quill 

  • 처음 쿠텐베르크 지역에 들어갈 때 UI 요소들이 화면에서 충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하드코어 모드에서 잠을 자다 '몽유병' 특성이 발동될 경우 성 밖으로 순간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의 의상이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비폭력 범죄에 대해 설득(Speech) 판정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Thunderstone 

  • 톰린과의 싸움에서 패배할 경우 화면이 너무 오래 어두워진 상태로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e White Roebuck 

  • 해당 퀘스트에서 마주친 밀렵꾼들이 계속 리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Thou Art But Dust… 

  • 해당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뼛더미들이 레벨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경우 초기 상태로 리셋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.

Troubadours 

  • 로렌스가 퀘스트 중 사망할 경우 조지와 마이클의 대사가 그 상황을 반영하도록 수정했습니다.

Via Argentum 

  • 루스하르트의 경비병 장비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루스하르트와 대화를 시작할 때 헨리가 너무 조용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비밀 조폐소에서 대화를 시작할 때 횃불이 있을 경우 헨리가 자동으로 꺼내어 장면 조명이 향상되도록 했습니다.

Victimised 

  • 라첵과 특정 대화 중 텍스트가 없는 프롬프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시간 의존적 게임플레이가 다른 퀘스트에 의해 발생하는 시간 건너뛰기에 제대로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Wedding Crashers

  • 세민의 검을 찾는 구간에서 퀘스트 지역 범위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투마를 죽인 뒤 결혼식에서 범죄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카리스마 튜토리얼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집사와의 대화 중 내러티브 연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Yackers'n'Fash 

  • 밀러의 집 내부에서의 침입 판정이, 플레이어가 깃발을 찾기 전까지는 비활성화되도록 수정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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